티스토리 뷰

Develop/Graphics

각종 용어들

sona 소으니 2016.06.11 23:01

컴퓨터 그래픽스를 공부하다, 무심코 사용했는데 의미는 제대로 알고 사용했는지 의심이 되는 용어가 있어 정리 한다.


1.픽셀 : 디스플레이 되는 각각의 점

2.프레임 : 전체 스크린 영역

3.재생버퍼 또는 프레임 버퍼 : 한 프레임의 픽셀 값들을 저장하는 버퍼 

4.해상도 : 디스플레이 장치에서 서로 겹치지 않고 그릴 수 있는 점들의 수 

5.주사변환 또는 래스터화 : 디스플레이 하려는 그래픽스 객체를 이산적인 픽셀 값들의 집합으로 표현 하는 것 





'Develop > Graphic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색 모델  (0) 2016.06.12
각종 용어들  (0) 2016.06.11
댓글
댓글쓰기 폼